반응형
사칙연산의 종류
기호 | 설명 | 리턴값 |
---|---|---|
+ | 더하기 | 인풋에 따라 |
- | 빼기 | 인풋에 따라 |
* | 곱하기 | 인풋에 따라 |
/ | 나누기 | 실수 |
// | 나누기 | 정수 |
% | 나머지 값 | 나머지 값만 리턴 |
** | 제곱 | 제곱된 값 |
and | and 게이트 | T or F |
or | or 게이트 | T or F |
< | 초과 | T or F |
> | 미만 | T or F |
<= | 이상 | T or F |
>= | 이하 | T or F |
== | 같음 | T or F |
결과
+, -, *, /, //, %, **, <, >, <=, >= 테이블
A | B | 결과 |
---|---|---|
int | int | int A+B result |
int | float | float A+B result |
int | bool-T | int A+1 result |
int | bool-F | int A+0 result |
int | none | TypeError |
int | String | TypeError |
float | bool-T | float A+1 result |
float | bool-F | float A+0 result |
float | none | TypeError |
float | String | TypeError |
bool | none | TypeError |
bool | String | TypeError |
none | String | TypeError |
프로그래밍 언어가 처음 만들어지던 시기에선, C에서는 1을 True로 0을 False로 표현했었음.
== 테이블
A | B | 결과 |
---|---|---|
int | int | bool result |
int | float | bool result |
int | bool | bool result |
int | none | bool result |
int | String | bool result |
float | bool | bool result |
float | none | bool result |
float | String | bool result |
bool | none | bool result |
bool | String | bool result |
none | String | bool result |
자바와는 달리 클래스를 비교하는게 아니라 값을 비교함.
and, or 트루 테이블
A | B | and | or |
---|---|---|---|
F | F | F | F |
F | T | F | T |
T | F | F | T |
T | T | T | T |
A와 B가 둘다 bool 타입이여야지만 작동함.
아니라면,
and 의 경우, B의 값을 리턴
or 의 경우, A의 값을 리턴
반응형
'old >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차별 대입Brute force 알고리즘 (0) | 2021.09.09 |
---|---|
탐색 알고리즘의 종류 (0) | 2021.09.04 |
파이썬의 변수 (0) | 2021.09.03 |
꼬리 재귀 함수 (0) | 2021.09.03 |
반복문vs.재귀함수 (0) | 2021.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