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Programming

파이썬의 사칙연산

반응형

사칙연산의 종류

기호 설명 리턴값
+ 더하기 인풋에 따라
- 빼기 인풋에 따라
* 곱하기 인풋에 따라
/ 나누기 실수
// 나누기 정수
% 나머지 값 나머지 값만 리턴
** 제곱 제곱된 값
and and 게이트 T or F
or or 게이트 T or F
< 초과 T or F
> 미만 T or F
<= 이상 T or F
>= 이하 T or F
== 같음 T or F

결과

+, -, *, /, //, %, **, <, >, <=, >= 테이블

A B 결과
int int int A+B result
int float float A+B result
int bool-T int A+1 result
int bool-F int A+0 result
int none TypeError
int String TypeError
float bool-T float A+1 result
float bool-F float A+0 result
float none TypeError
float String TypeError
bool none TypeError
bool String TypeError
none String TypeError

프로그래밍 언어가 처음 만들어지던 시기에선, C에서는 1을 True로 0을 False로 표현했었음.

== 테이블

A B 결과
int int bool result
int float bool result
int bool bool result
int none bool result
int String bool result
float bool bool result
float none bool result
float String bool result
bool none bool result
bool String bool result
none String bool result

자바와는 달리 클래스를 비교하는게 아니라 값을 비교함.

and, or 트루 테이블

A B and or
F F F F
F T F T
T F F T
T T T T

A와 B가 둘다 bool 타입이여야지만 작동함.
아니라면,
and 의 경우, B의 값을 리턴
or 의 경우, A의 값을 리턴

반응형

'old >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차별 대입Brute force 알고리즘  (0) 2021.09.09
탐색 알고리즘의 종류  (0) 2021.09.04
파이썬의 변수  (0) 2021.09.03
꼬리 재귀 함수  (0) 2021.09.03
반복문vs.재귀함수  (0) 2021.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