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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에서 사용되는 산술 연산 종류
기호 | 설명 | 반환값 |
+ | 덧셈 | 입력된 값의 자료형에 따라 다름 |
- | 뺄셈 | 입력된 값의 자료형에 따라 다름 |
* | 곱셈 | 입력된 값의 자료형에 따라 다름 |
/ | 나눗셈 | 실수값 반환 |
// | 나눗셈(몫) | 정수값 반환 |
% | 나머지 | 실수값 반환 |
** | 거듭제곱 | 입력된 값의 자료형에 따라 다름 |
and | 논리 곱 | 참(True) 또는 거짓(False) 반환 |
or | 논리 합 | 참(True) 또는 거짓(False) 반환 |
< | 작다 | 참(True) 또는 거짓(False) 반환 |
> | 크다 | 참(True) 또는 거짓(False) 반환 |
<= | 작거나 같다 | 참(True) 또는 거짓(False) 반환 |
>= | 크거나 같다 | 참(True) 또는 거짓(False) 반환 |
== | 같다 | 참(True) 또는 거짓(False) 반환 |
결과
+, -, *, /, //, %, **, <, >, <=, >= 표
A | B | 결과 |
int | int | int A+B 결과 |
int | float | float A+B 결과 |
int | bool-True | int A+1 결과 |
int | bool-False | int A+0 결과 |
int | none | TypeError |
int | 문자열 | TypeError |
float | bool-True | float A+1 결과 |
float | bool-False | float A+0 결과 |
float | none | TypeError |
float | 문자열 | TypeError |
bool | none | TypeError |
bool | 문자열 | TypeError |
none | 문자열 | TypeError |
컴퓨터가 생성되고 프로그래밍 언어가 시작된 초기에는 1은 참(True)이고 0은 거짓(False)이었습니다.
== 표
A | B | 결과 |
int | int | 불린 결과 |
int | float | 불린 결과 |
int | bool | 불린 결과 |
int | none | 불린 결과 |
int | 문자열 | 불린 결과 |
float | bool | 불린 결과 |
float | none | 불린 결과 |
float | 문자열 | 불린 결과 |
bool | none | 불린 결과 |
bool | 문자열 | 불린 결과 |
none | 문자열 | 불린 결과 |
자바와 달리 이는 클래스를 비교하는 것이 아닙니다.
값을 비교하며, 모두 객체이기 때문에 이러한 비교가 가능합니다.
and, or 진리표
A | B | and | or |
False | False | False | False |
False | True | False | True |
True | False | False | True |
True | True | True | True |
위 표와 같이 "and"와 "or"는 참과 거짓에 대한 연산입니다.
다른 자료형을 사용하면 "or" 연산은 B 값을 반환하며,
다른 자료형을 사용하면 "and" 연산은 A 값을 반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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